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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혜택 신청방법 안내카테고리 없음 2025. 4. 28. 11:25반응형
국가보훈대상자 취업지원 혜택 신청방법 안내
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보훈대상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취업지원 제도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취업지원 제도는 보훈대상자의 안정적인 생활 기반 마련과 자아실현을 위한 핵심적인 지원 정책입니다.
취업지원 대상자 범위
법적 지원 대상
- 독립유공자 및 그 유족
- 국가유공자와 그 가족
- 보훈보상대상자와 그 가족
- 고엽제후유의증 환자와 그 가족
- 5·18민주유공자와 그 유족
- 특수임무유공자와 그 가족
지원 자격 요건
취업지원 대상자는 각각의 보훈관계법령에 따라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본인 또는 가족 구성원이어야 합니다. 보훈대상자 본인과 배우자는 물론, 자녀에 이르기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폭넓은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죠!
취업지원 제도의 주요 내용
보훈특별고용
- 20인 이상 기업체(제조업의 경우 200인 이상)
- 의무고용비율 3~8% 적용
- 대상업체는 매년 보훈지청에서 선정 통보
채용시험 가점 제도
- 취업지원 대상자 본인: 만점의 10% 가점
- 취업지원 대상자 자녀: 만점의 5% 가점
- 국가, 지방자치단체, 공공기관 채용시험 적용
특별채용 제도
-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
- 군부대 일반직 공무원
- 공공기관 채용 우대
신청 방법 및 구비서류
온라인 신청 방법
- 정부24 웹사이트 접속
- 취업지원대상자증명서 발급 신청
- 본인인증 후 신청서 작성
- 증명서 발급 완료
오프라인 신청 방법
- 관할 보훈(지)청 방문 신청
- 우편 또는 팩스 신청 가능
- 취업희망 신청서 작성 필수
필요 구비서류
- 취업희망 신청서 또는 특별채용 대상자 추천 신청서
- 이력서
- 자격증 사본(해당자에 한함)
-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(해당자에 한함)
상담 및 문의
취업지원 제도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, 국가보훈부 보훈상담센터(☎1577-0606)로 연락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 각 지역 보훈(지)청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니, 가까운 보훈청을 방문하셔도 좋습니다.
이러한 취업지원 제도는 보훈대상자와 그 가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보장하고,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. 해당되시는 분들께서는 꼭 신청하셔서 지원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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